LOY Life

1:1 입학상담

- -
@LOY

언론보도

로이라이프 언론보도

생활문화예술분야 No.1 국가대표 브랜드, 로이의 보도자료입니다.

제목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파티플래너 특성화 명문학교 발돋움
작성자 김상곤 등록일 2020.09.14 조회수 155

20200914175227.jpg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파티·이벤트·공간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으로 입학부터 취업까지 ‘생활예술분야의 직무역량과 현장역량을 강화해 산업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이하 로이문화예술학교)는 글로벌 환경과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이 잘 갖추고 있다.

그 결과 다양한 실용학문 중심 프로그램을 이끌어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티·이벤트 플래너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문으로 성장해왔다.

이 전문학교는 취업교육 중심의 교육 여건을 조성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특성화된 교육 인프라’를 갖춘 인성을 겸비한 우수 인재 육성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명품학과 중심 특성화된 학과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해당 학교의 2년제 과정인 파티플래너과정은 매년 100% 취업률 달성을 위해 학교와 기업의 공동 인재 육성하는 대표적인 과정으로 처음 개설 이후 99% 이상의 학생들이 대표 산학협력 기업과 국내 굴지 대기업에 입사했다.

로이문화예술학교는 지난 2005년부터 라이프스타일 디자인분야 직무과정을 분석해 15년이 넘는 현장 기반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전공 과정이 철저히 분석된 현장 기반 실무 과정으로 구성되어 교육이 실제 업무와 유사하게 진행된다. 교수진도 해당 분야에서 풍부한 실무경력을 갖춘 수준 높은 최상급 실무 전문가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인 300여개 공공기관과 산업체로 이뤄진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했고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분야 특성화 육성사업단을 통해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이를 전공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캠퍼스는 밤과 낮의 구분이 없다. 학생들이 낮에는 정규 교육과정에 참여,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다양한 비정규과정 학습, 야간에는 자격증, 각종 특강과 동아리 활동 및 자율학습을 하며 도서관과 강의실 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국내 파티박사/ 파티플래너 1호로 잘 알려진 정지수 학장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역량 강화는 필수이다. 이를 기본으로 각 전공에 최고의 교육시설을 설치해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현장위주의 실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재정 지원을 계속할 것”이며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분야 명품교육 = LOY’라는 브랜드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기관 확대, 과정에 대한 재정 지원, 졸업 후 안정적인 취업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6년 전통의 로이교육재단그룹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현재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파티이벤트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